본문 바로가기
JAVA

Controller의 6개 상태

by windrises 2007. 5. 18.
-Controller의 6개 상태-

Unrealized
Player 객체가 처음 생성되었을 때 갖는 상태이다. 이 상태에서는 아직 미디어에 대
한 아무런 정보도 갖고 있지 않다.

Realizing
Unrealized 상태에서 realize 메소드가 호출되었을 때 갖는 상태이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Unrealized상태에서 realize메소드 호출 후 바로 Realized상태로 전이되지 않는
다는 점이다. realize메소드는 비동기적으로 실행되기 때문이다.
이 상태에서는 랜더링시에 필요한 자원을 계산하여 얻는다. 이때 독점적인 자원(E
xclusive-use resource)들은 제외 되는데, 독점적인 자원이란, 한번에 오직 하나의 Pl
ayer만이 사용할 수 있는 Hardware장치같은 제한된 자원을 말한다. 독점적 자원은
prefetching 단계에서 얻어진다.

Realized
realizing 작업이 끝났을 때 갖는 상태이다. 이 상태에서는 보여줄 미디어에 대한 정
보를 알고 있다. 따라서 필요한 컴포넌트들을 제공한다. getControlPanelComponent
()메소드를 통해 미디어의 재생을 컨트롤 할 수 있는 컴포넌트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재생하려는 미디어가 비디오를 포함하고 있다면, getVisualComponen11t()메소드
는 널 값이 아닌 비디오를 보여줄 컴포넌트를 넘겨준다.

Prefetching
Realized상태에서 prefetch메소드가 불렸을 때 갖는 상태이다. 이 상태에서는 미디
어를 보여주기 위한 준비를 한다. 그러기 위해 미디어 데이터를 읽어드리고, 독점
적(Exclusive)인 자원 또한 얻는다. 이 단계는 재생중인 미디어의 위치(시간적)가 바
뀌었거나, 재생 비율이 바뀌거나 할 때에도 거치는 단계이다.

Prefetched
Prefetching단계가 끝났을 때 갖는 상태이다. 이 단계에서는 모든 준비를 마치고 플
레이를 시작하기만을 기다리는 단계이다.

Started
미디어를 플레이하고 있는 상태다.

'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본 동영상 재생 소스  (0) 2007.06.05
mp3 player 오픈프로젝트 "jlGui"  (1) 2007.05.18
JMF 관련 샘플소스  (0) 2007.05.11
JMF 강좌  (0) 2007.05.10
JDOM 라이브러리,샘플코드  (1) 2007.0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