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AVA

패턴예제

by windrises 2008. 1. 2.
디자인패턴 실전체험
[1/4편]
[2/4편]
[3/4편]
[4/4편]

-- bold체로된 문구들만 봐도 많은 도움이 된다.. 가령..

"디자인 패턴이란  바로 변화에 대한 대비이다."
"구현 클래스가 아니라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프로그래밍한다."
"Coupling을 최소화함으로써 추후의 변화를 국부화한다."

나만봐도, 기능구현을 우선으로 코딩하다보면 나중에 작은변화에도 많은 작업량이 나오곤 한다..
항상 먼산을 바라보듯 외관(I/F)부터 해서 기능으로 들어가야되는데, 이게 그르케 귀찮을수가 없다..
성격이 급해서 빨리 결과물부터 보고자하는것도 있지만..

시간날때 뻘짓거리 하지말고 이런거나 읽고 앉았으믄 을마나 좋을꼬~

화이팅! 20대막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