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저도 잘 모릅니다. 그래도 오늘 많이 삽질했으니 포스팅하겠습니다-_-;
플렉스를 이용한 환경을 다 만들었으면 플렉스를 해봐야겠죠!
FlexBuilder를 실행해봅시다.
익숙한 이클립스가 뜹니다! 덕분에 더 자신감을 가지게 해줍니다-_-; 자바개발자라면 누구나 써본 이클립스로 플렉스를 할 수 있다니!
File -> New -> Flex Project를 선택합니다.
3가지 종류가 나오는데 뭐 잘 모르니까 Basic를 선택합시다-_-;
넥스트를 눌러서 프로젝트 이름은 HelloWorld라고 찍읍시다. 정말 좋아하는 단어입니다.
Finish를 눌러서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HelloWorld.mxml 이라는 파일이 처음에 열려있네요.
mxml은 무슨 확장자냐! Machine-oriented extensible markup language 이라고 하더군요. 저도 잘모르겠습니다. 그런데 xml인거 같습니다 ^^ 태그 열고 닫고 하는게 xml과 같습니다.
이 프로젝트에서 ActionScript를 추가해봅시다.
File -> New -> ActionScript를 선택하고, HelloWorld폴더를 선택하고, 이름은 Greeter.as로 씁시다.
여기다가 코딩을 합시다.
내용을 보시면 package는 잘모르니 생깝시다. class를 정의 했는데 Greeter라는 클래스입니다. 이거의 멤버함수로 sayHello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건 리턴타입을 맨뒤에 써줍니다. 변수는 무조건 var로 선언하고, 타입은 그 뒤에 써줍니다. 안써주면 Object형이 됩니다.
클래스를 작성했으니 이 클래스를 mxml에서 사용해보도록 합시다.
script부분의 initApp()함수를 보면 mainTxt.text라는 곳에다가 Greeter클래스의 static함수인 sayHello를 호출해서 넣겠다는 표현으로 보이구요.
아래에는 TextArea를 만드는데 이것의 이름이 mainTxt입니다. 거기의 text를 적겠다는 것 같습니다.
대충 보면 html처럼 위에 script는 자바스크립트라고 생각되고, 아래는 html처럼 input태그가 들어가는 것처럼 생각해도 되려나-_-; 어쨌든 그런 구조인거 같습니다 ^^
위에 플레이버튼 같이 생긴거 run을 클릭하면(Ctrl + F11)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뜰껍니다.
플렉스를 이용한 환경을 다 만들었으면 플렉스를 해봐야겠죠!
FlexBuilder를 실행해봅시다.
익숙한 이클립스가 뜹니다! 덕분에 더 자신감을 가지게 해줍니다-_-; 자바개발자라면 누구나 써본 이클립스로 플렉스를 할 수 있다니!
File -> New -> Flex Project를 선택합니다.
3가지 종류가 나오는데 뭐 잘 모르니까 Basic를 선택합시다-_-;
넥스트를 눌러서 프로젝트 이름은 HelloWorld라고 찍읍시다. 정말 좋아하는 단어입니다.
Finish를 눌러서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HelloWorld.mxml 이라는 파일이 처음에 열려있네요.
mxml은 무슨 확장자냐! Machine-oriented extensible markup language 이라고 하더군요. 저도 잘모르겠습니다. 그런데 xml인거 같습니다 ^^ 태그 열고 닫고 하는게 xml과 같습니다.
이 프로젝트에서 ActionScript를 추가해봅시다.
File -> New -> ActionScript를 선택하고, HelloWorld폴더를 선택하고, 이름은 Greeter.as로 씁시다.
여기다가 코딩을 합시다.
package {
public class Greeter {
public static function sayHello():String {
var greeting:String = "Hello World!";
return greeting;
}
}
}
내용을 보시면 package는 잘모르니 생깝시다. class를 정의 했는데 Greeter라는 클래스입니다. 이거의 멤버함수로 sayHello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건 리턴타입을 맨뒤에 써줍니다. 변수는 무조건 var로 선언하고, 타입은 그 뒤에 써줍니다. 안써주면 Object형이 됩니다.
클래스를 작성했으니 이 클래스를 mxml에서 사용해보도록 합시다.
<?xml version="1.0" encoding="utf-8"?>
<mx:Application xmlns:mx="http://www.adobe.com/2006/mxml" xmlns="*"
layout="vertical" creationComplete="initApp()">
<mx:Script>
<![CDATA[
public function initApp():void {
mainTxt.text = Greeter.sayHello();
}
]]>
</mx:Script>
<mx:TextArea id="mainTxt" width="400" />
</mx:Application>
script부분의 initApp()함수를 보면 mainTxt.text라는 곳에다가 Greeter클래스의 static함수인 sayHello를 호출해서 넣겠다는 표현으로 보이구요.
아래에는 TextArea를 만드는데 이것의 이름이 mainTxt입니다. 거기의 text를 적겠다는 것 같습니다.
대충 보면 html처럼 위에 script는 자바스크립트라고 생각되고, 아래는 html처럼 input태그가 들어가는 것처럼 생각해도 되려나-_-; 어쨌든 그런 구조인거 같습니다 ^^
위에 플레이버튼 같이 생긴거 run을 클릭하면(Ctrl + F11)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뜰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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